불구덩이 폭염에 쓰러진 참새에게 물 뿌려주자 벌어진 일

BY 하명진 기자
2025.07.26 17:07

애니멀플래닛무더위에 지쳐 쓰러진 새 / twitter_@Indigoplaya


숨 막히는 폭염 속, 참새가 힘없이 쓰러졌습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탓인지, 열사병으로 의식을 잃은 듯 보였습니다. 


절망적인 순간, 한 남성이 건넨 물 한 방울이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최근 트위터에는 극심한 폭염으로 인해 길바닥에 쓰러진 참새에게 한 남성이 물을 뿌려주는 영상이 올라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 속 참새는 축 늘어진 채 미동조차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물 뿌려주자 의식 되찾은 새 / twitter_@Indigoplaya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남성은 생수병 뚜껑에 담긴 물을 조심스럽게 참새에게 뿌려주었습니다. 


그러자 놀랍게도, 물이 닿자마자 참새가 서서히 정신을 차리고 몸을 일으켜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남성이 계속해서 물을 주자, 참새는 마치 더위를 식히려는 듯 물에 몸을 맡기기도 했습니다. 


이윽고 남성이 손으로 조심스럽게 들어 올리자, 참새는 완전히 기력을 회복한 듯 주변을 두리번거렸습니다. 얼마나 뜨거운 날씨였으면 참새가 의식을 잃고 쓰러지기까지 했을까요.


애니멀플래닛물 뿌려주자 의식 되찾은 새 / twitter_@Indigoplaya


영상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 또한 폭염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특히 털로 덮인 반려동물들은 더욱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햇볕을 피하고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며, 한낮에는 산책을 자제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번 영상은 기록적인 폭염의 위험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우리 모두가 더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시사합니다. 


참새에게 일어난 기적처럼, 주변의 어려움에 처한 생명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한 시점입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