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투명해서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물고기의 정체 / weibo
머리부터 꼬리까지 몸 전체가 투명해서 내부 뼈와 장기까지 훤히 들여다 보일 정도로 투명한 물고기가 있어 입을 떡 벌어지게 합니다.
두 눈으로 보고도 믿겨지지 않은 광경에 할 말을 잃게 하는데요. 젤리처럼 투명한 이 물고기는 정말 지구상에 존재하는 생명체가 맞은 것일까.
전신 투명해서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물고기의 정체 / weibo
중국 하이난성에 있는 해양 과학 탐사대는 몸 전체가 투명한 물고기를 우연히 발견해 큰 충격을 안기고 있습니다.
이 물고기는 정말 신기하게도 몸 전체가 젤리처럼 투명했고 내부 뼈와 장기 등이 훤히 들여다 보일 정도로 투명했는데요.
전신 투명해서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물고기의 정체 / weibo
투명해도 너무 투명해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게 만드는 이 물고기는 '레프토케팔루스(Leptocephalus)'라고 불리는 장어의 유생 단계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뱀장어 초기 유어인 셈입니다. 레프토케팔루스는 젤리 같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어 투명하게 보이는 것이 특징 중의 가장 큰 특징이죠.
전신 투명해서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물고기의 정체 / Cambridge University
몸 전체가 젤리처럼 맑고 투명하다보니 내부 뼈 구조가 그대로 보이기도 하는 레프토케팔루스. 정말 신기하지 않습니까.
알에서 태어난 유생기의 뱀장어는 이후 실뱀장어 과정을 거쳐 어엿한 뱀장어로 자라게 된다고 하는데요.
전신 투명해서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물고기의 정체 / Leicester Mercury
이런 투명도가 높은 유생 뱀장어의 경우는 바다 생물 다양성 연구에서 상당히 드물고 중요한 발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레프토케팔루스는 유생이 해양 먹이 사슬에서 차지하는 역할, 이동 패턴, 내포된 생리 기능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연구 자료로 평가됩니다.
전신 투명해서 입 떡 벌어지게 만드는 물고기의 정체 / Save Our Green
아무리 보고 또 봐도 지구상에 정말 이런 투명 물고기가 존재하는 것이 맞나 의구심을 들게 할 정도로 너무 신기한 레프토케팔루스는.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투명하네", "이거 실화냐", "내가 지금 무엇을 본 거지", "대박 그 자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