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많이 놀랐지?"...폭죽 소리에 놀란 강아지 귀 막아 준 꼬마

BY 하명진 기자
2025.09.14 10:31

애니멀플래닛twitter_@tongbingxue


시끄러운 폭죽 소리 속에서 곁에 있는 강아지를 걱정한 한 아이의 순수한 마음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중국 장시성의 한 마을에서 폭죽 행사가 열렸습니다. 액운을 쫓는다는 의미로 온 마을에 폭죽 터지는 소리가 가득했죠. 


이때, 폭죽놀이를 구경하던 한 어린 소녀 곁으로 마을 사람들의 보살핌을 받는 떠돌이 강아지 한 마리가 다가와 조용히 앉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tongbingxue


시끌벅적한 소리에 강아지가 놀랄까 걱정된 소녀는 잠시 망설이더니, 주머니에 넣어둔 작은 손을 꺼내 강아지의 귀를 조심스럽게 감싸주었습니다. 


자신의 몸보다 작은 강아지를 향한 아이의 따뜻한 배려는 보는 이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죠. 덕분에 강아지는 큰 소리에도 놀라지 않고 평온하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tongbingxue


이 감동적인 장면을 목격한 한 행인이 소녀에게 이유를 묻자, 아이는 의외의 대답을 들려주었습니다. 


"폭죽 소리가 무서울 때마다 엄마가 제 귀를 막아주셨어요. 그래서 강아지도 무서워할까 봐 똑같이 해줬어요."


자신의 경험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아이의 모습은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witter_@tongbingxue


거친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따뜻한 방식으로 사랑을 나누는 이 아이의 행동은, 진정한 마음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거창한 행동이 아닐 때가 많습니다. 바로 이 아이처럼, 작은 배려와 따뜻한 마음이 모여 서로를 보듬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