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땀을 쥐게 한 '호랑이들과 고릴라' 대치 상황...잠시후 벌어진 놀라운 장면

BY 하명진 기자
2025.09.16 17:55

애니멀플래닛@BlondiFoks


무시무시한 고릴라 한 마리와 여러 마리의 호랑이가 길 한복판에서 마주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포식자들과 압도적인 힘을 자랑하는 고릴라의 대치에 보는 이들은 숨을 죽였습니다. 


작은 움직임 하나에도 큰 싸움이 벌어질 것 같은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BlondiFoks


애니멀플래닛@BlondiFoks


그 숨 막히는 침묵을 깨고 두 마리의 호랑이가 고릴라를 향해 조심스럽게 다가섰습니다. 


모두가 예상했던 싸움의 시작처럼 보였습니다. 맹수의 본능을 따르려는 듯, 호랑이들이 고릴라를 향해 거침없이 다가서자 긴장감은 극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모두의 예상과 달리, 싸움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호랑이들이 고릴라 바로 코앞까지 다가서자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애니멀플래닛@BlondiFoks


애니멀플래닛@BlondiFoks


방금 전까지 맹수들의 대치였던 상황은 온데간데없고, 호랑이들은 고릴라에게 얼굴을 비비며 마치 친한 고양이처럼 다정한 애교를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으르렁거리는 소리 대신, 서로에게 기대는 몸짓으로 반가움을 표현했습니다. 알고 보니 이들은 싸움을 앞둔 라이벌이 아닌, 어릴 적부터 함께 지내온 오랜 친구들이었습니다. 


종을 초월한 우정을 보여주는 이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겉모습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는 놀라운 장면이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