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죽을 바엔..." 얼룩말이 악어 입 물어버리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BY 하명진 기자
2025.09.19 10:26

애니멀플래닛와우tv


얼룩말 한 마리가 거친 물살 속에서 필사적으로 허우적거리고 있었습니다. 이미 여러 마리의 악어 떼에 둘러싸여 공격을 받고 있는 상황. 


악어들은 그 육중한 몸으로 얼룩말의 엉덩이를 물어뜯었고, 피로 물든 강물은 절망적인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얼룩말은 삶의 마지막 힘을 쥐어짜내는 듯 뒷발차기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물의 저항은 너무나 거셌고, 녀석의 공격은 악어들에게 거의 통하지 않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이미 깊은 상처를 입은 몸은 점점 무거워졌고, 거대한 악어의 입이 목을 향해 벌어지는 순간, 이제 모든 것이 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희망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절망적인 싸움이었습니다.


바로 그때,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어차피 죽을 바엔 끝까지 저항하리라 결심한 듯, 얼룩말은 자신을 삼키려던 악어의 벌어진 입을 되레 힘껏 물어버렸습니다. 


악어의 날카로운 이빨에 찔릴 것을 알면서도, 녀석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목숨을 건 마지막 발악, 그 순간 기적이 시작되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애니멀플래닛와우tv


갑작스러운 반격에 당황한 악어는 움찔하며 얼룩말을 놓쳤습니다. 그 찰나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얼룩말은 온 힘을 다해 물 밖으로 헤엄쳐 나갔습니다. 


주위에 있던 다른 악어들의 위협 속에서도 녀석은 오직 육지만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지쳐가는 몸을 이끌고 겨우 육지에 가까워지나 싶었지만, 또 다른 시련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강가에 자리 잡은 하마가 얼룩말에게 으르렁거렸고, 육지로 향하는 길목에는 거대한 악어 한 마리가 버티고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애니멀플래닛와우tv


하지만 얼룩말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혜롭게 하마들을 피해 돌아가고, 마지막 남은 악어의 길목도 용케 빠져나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녀석은 물 밖으로 몸을 던졌습니다. 


엉덩이에 깊은 상처를 입었지만, 악어 떼의 포위망을 뚫고 살아남았다는 사실만으로도 기적과 다름없는 일이었습니다. 


절망의 끝에서 보여준 얼룩말의 용기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으면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진리를 우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