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에게 잡아먹히기 직전 들소가 등을 돌리자 상황은 '완전히 뒤집혔다'

BY 하명진 기자
2025.09.21 06:49

애니멀플래닛WOW TV


거대한 야생 곰 한 마리가 들소의 등에 올라타 있었습니다. 사냥감을 유인하거나 겁주며 가지고 노는 줄 알았지만, 그것은 착각이었습니다. 


맹수의 본능에 따라, 곰은 들소를 쓰러뜨리기 위해 이미 깊은 상처를 입힌 등을 계속해서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들소는 온 힘을 다해 도망쳤지만, 곰은 끈질기게 매달려 녀석이 지쳐 쓰러지기를 기다렸습니다.


애니멀플래닛WOW TV


몸 곳곳이 피로 물들고, 숨이 턱까지 차오를 정도로 지쳐갔지만, 들소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도망갈 힘도 없었고, 이대로 무너진다면 꼼짝없이 당할 것이 뻔했습니다. 그때, 녀석은 문득 걸음을 멈추었습니다.


마지막 남은 용기를 쥐어짜는 듯, 녀석은 천천히 몸을 돌려 곰과 정면으로 마주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WOW TV


그리고는 마치 "이렇게 죽을 바엔 차라리 싸우다 죽겠다"라고 외치는 듯, 온 힘을 다해 곰을 향해 돌진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들소의 공격에 곰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방금 전까지 손에 넣었던 먹잇감의 예상치 못한 반격에 곰은 뒷걸음질 치기 시작했고, 결국 다급히 달아나고 말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WOW TV


애니멀플래닛WOW TV


결국 들소는 삶을 포기하지 않은 용감한 행동으로 자신의 생명을 지켜냈습니다. 야생의 법칙을 거스르는 듯한 들소의 결정적인 행동은, 포식자인 곰의 체면을 완전히 구긴 셈이었습니다. 


들소의 영웅적인 행동은 생존 경쟁이 난무하는 야생에서, 용기 있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교훈을 남겼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