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에 실패해 도망가던 사자가 물소를 만나자 보인 '의외의 반응'

BY 하명진 기자
2025.09.22 12:00

애니멀플래닛@MGANY2


야생의 세계에서는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흔히 ‘백수의 왕’이라 불리는 사자는 그야말로 최상위 포식자의 위엄을 자랑하죠. 


하지만 때로는 이런 상식을 뒤엎는 반전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이 영상은 바로 그런 순간을 담아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한 마리의 사자가 물소 사냥에 나섰다가 뜻밖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혔습니다. 


애니멀플래닛@MGANY2


물소의 거센 공격에 사자는 바닥에 내동댕이쳐졌고, 생각보다 격렬한 반격에 당황했는지 더 이상 싸우기를 포기하고 몸을 돌려 도망치려 했습니다.


그러나 하필 그 순간, 사자의 뒤에는 또 다른 물소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MGANY2


새롭게 등장한 물소는 사자를 향해 거침없이 한 발 한 발 전진했고, 여기서 사자는 그간의 카리스마를 완전히 잃은 듯 보였습니다. 


사자는 뒷걸음질 치며 잔뜩 겁먹은 표정을 지었고, 평소 정글을 호령하던 위엄은 온데간데없었습니다. 


압도적인 승리를 예상했던 모두의 생각과는 달리, 약자처럼 잔뜩 움츠린 사자의 모습은 큰 반전으로 다가왔습니다.


애니멀플래닛@MGANY2


애니멀플래닛@MGANY2


이처럼 사자가 유독 물소 사냥에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몇 가지 이유를 꼽습니다. 


물소는 혼자 있을 때도 사자를 위협할 만큼 강한 힘과 뿔을 지니고 있으며, 무리 지어 다니는 습성 때문에 동료들과 함께 강력하게 대항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자는 매복과 기습에 능하지만, 멧돼지처럼 단독 개체에 비해 물소는 집단 방어력이 뛰어나 사냥에 성공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