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 탈출해 난리난 사자 5마리…잠시후 이들이 향한 곳은 뜻밖에도!

BY 하명진 기자
2025.09.24 11:40

애니멀플래닛Taronga Zoo


호주 시드니의 한 동물원에서 사자 5마리가 우리 밖으로 탈출하는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다급한 상황에 모두가 긴장했지만, 뜻밖의 반전이 밝혀지며 많은 이들이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 새벽, 시드니 타롱가 동물원에서 어른 사자 1마리와 어린 사자 4마리가 우리를 벗어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동물원 측은 즉시 비상 경보를 울리고 직원들을 대피시키는 한편, 동물원을 임시 폐쇄했습니다. 동시에 전문 사육사팀이 출동해 탈출한 사자들을 찾아 나섰습니다.


애니멀플래닛Taronga Zoo


상황은 모두의 예상과는 다르게 흘러갔습니다. 우리를 벗어난 사자들은 곧바로 포악한 행동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4마리의 어린 사자는 마치 소풍을 즐기듯 여유롭게 돌아다니다가, 놀랍게도 스스로 우리 안으로 돌아갔습니다. 마지막 남은 1마리 역시 마취총을 맞고 무사히 우리로 돌아왔습니다.


조사 결과, 사자들은 우리를 벗어났지만, 동물원 외부로는 나가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나 사자들의 부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aronga Zoo


동물원 측은 사자들이 어떻게 우리 밖으로 나올 수 있었는지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2022년 11월 2일 호주 시드니 타롱가 동물원에서 실제로 있었던 일입니다. 


당시 사자들은 우리 안의 케이블이 손상된 틈을 타 탈출했으나, 시민들에게 큰 위협이 되지 않고 무사히 포획되어 '뜻밖의 반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