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나가 물어뜯는데도 여유롭게 앉아있는 사자 모습에 숨겨져 있던 진실

BY 하명진 기자
2025.09.29 12:42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놀랍고도 기이한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수많은 하이에나들이 맹수의 왕이라 불리는 사자의 주변을 에워싸고는, 쉴 새 없이 덤벼들어 사자의 엉덩이와 뒷다리를 사납게 물어뜯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더욱 의아한 것은 사자의 태도였습니다. 사자는 이처럼 치명적인 위협과 짜증 나는 공격에도 불구하고, 마치 아무 일도 없다는 듯이 극도로 여유롭고 평화로운 자세로 그 자리에 털썩 앉아 있을 뿐입니다. 


사자의 얼굴에는 고통이나 분노는커녕, 깊은 평온함마저 감도는 듯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독자 여러분도 이 사자의 행동에 대해 여러 가지 추측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사자가 방금 엄청난 양의 먹이를 먹어 배가 너무 불러서 하이에나들의 끈질긴 공격조차 귀찮고 성가시게만 느껴져 무시하고 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수많은 싸움을 통해 얻은 지혜와 경험으로 하이에나들의 공격이 치명적이지 않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어 굳이 반응할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것일까요? 


그저 잠시 쉬는 시간을 방해받아 짜증은 나지만, 곧 다가올 자신들의 패배를 기다리는 하이에나를 경멸하며 지켜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추측을 뒤엎는 숨겨진 진실은 사자가 마침내 느릿하게 자리에서 일어나 몸을 뒤로 돌리는 순간 밝혀졌습니다.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사자는 단순한 귀찮음이나 여유 때문에 앉아 있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사자가 앉아 있던 그 거대한 갈기 아래에는 이미 사자에게 제압당해 목덜미를 물린 채 고통스러워하는 하이에나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사자는 하이에나들의 공격을 무시한 것이 아니라, 이미 사냥에 성공하여 먹잇감을 놓치지 않으려는 필사의 노력 속에 여유롭게 보였던 것입니다.


다른 하이에나들은 사자의 식사가 될 위기에 처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덤벼들었던 것입니다. 


사자에 물린 하이에나는 숨조차 제대로 쉬지 못하는 듯이 고통스러워했고, 사자는 이제 막 맛있는 식사를 시작하려던 참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애니멀플래닛@Latestsightings


그러나 동료를 향한 하이에나 무리의 끊임없는 맹렬한 공격은 예상보다 거셌습니다.


사자는 잠시의 평온함을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지독한 방해에 시달렸고, 결국 체력 소모와 끊임없는 위협을 이기지 못하고 사냥하던 하이에나를 놓아주고 말았습니다.


안타깝게도 맹수의 왕은 굴욕적인 모습을 보이며 사냥에 실패하고 물러났습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