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경악했다"...달리는 '비행기 날개'에 탄 고양이의 결말

BY 하명진 기자
2025.10.06 10:01

애니멀플래닛와우TV


최근 한 비행기 활주로에서 정말 믿기 힘든 상황이 벌어져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비행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힘차게 달리기 시작했을 때였습니다. 


창가 좌석에 앉아 있던 일부 승객들의 눈에 날개 위에 올라탄 고양이 한 마리가 포착된 것입니다. 이 예기치 않은 '승객'을 발견한 승객들은 놀라움과 동시에 깊은 걱정에 빠졌습니다. 


이미 기체는 속도를 높이는 중이었기 때문에, 승객들은 이 작은 생명체를 도울 방법이 전혀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창문 밖으로 이 아찔한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하던 탑승객을 포함하여, 모두가 고양이가 부디 하늘로 떠오르기 전에 안전하게 내려가기를 간절히 바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비행기는 점점 속도를 올리며 이륙 활주를 계속했습니다. 엔진 소리가 커지고 속도가 빨라질수록, 날개에 잔뜩 웅크린 채 매달려 있는 고양이의 모습은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위험천만한 상황이었기에, 모두가 숨을 죽이고 이 광경을 지켜보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고양이는 공포를 느낀 듯 필사적으로 버티고 있었고, 이륙이 임박했다는 긴장감이 기내를 감돌았습니다.


모두가 안타까움으로 가슴을 졸이는 그 짧고 긴 순간,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고양이가 더 이상의 위험을 감지했는지, 갑자기 몸을 움직여 달리고 있는 비행기의 날개에서 활주로 바닥으로 뛰어내린 것입니다. 다행히 고양이는 엄청난 민첩함과 균형 감각을 보여주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와우TV


빠른 속도에서 뛰어내렸음에도 불구하고 큰 부상 없이 네 발로 안정적으로 착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는 지체 없이 활주로 옆 풀밭 쪽으로 몸을 숨겨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비행기는 이 작은 생명체가 무사히 땅에 내려간 것을 확인한 뒤에야 예정대로 이륙할 수 있었습니다.


위험천만했던 상황을 극복하고 무사히 생존한 고양이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과 함께 큰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