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올라간 강아지에게 '내려와!' 했다가 잠시후 알게된 이 동물의 충격적인 정체

BY 하명진 기자
2025.10.03 09:48

애니멀플래닛Dale Teille


마치 자신의 지정석이라도 되는 것처럼 이웃 차량의 지붕 위에 의젓하게 올라가 앉아 있는 정체불명의 동물이 포착되어 보는 이들의 호기심과 동시에 섬뜩함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처음 멀리서 이 광경을 목격했을 때는 주인이 잃어버린 강아지 한 마리가 남의 집 차량에 올라가 있는 것으로만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까이 다가가 자세히 확인한 결과, 이는 결코 친숙한 우리의 반려동물이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당당한 자세로 앉아 있는 동물의 실제 정체는 무엇이었을까요?


애니멀플래닛Dale Teille


이 흥미로운 사건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마을에 거주하는 질 로저스(Jill Rogers) 씨가 차를 몰고 이동하던 도중 목격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로저스 씨는 평소와 다름없이 모퉁이를 돌아 집 근처를 지나가다가 도롯가에 주차되어 있던 이웃집 차량 위에서 뜻밖의 광경을 보게 되었습니다. 


차량 지붕 위에 웬 동물 한 마리가 올라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로저스 씨는 처음에는 흔히 볼 수 있는 강아지라고 생각하고 크게 개의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운전하며 거리가 좁혀질수록, 그 동물의 모습에서 무언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감지하셨습니다. 


가까이 다가가 자세히 살펴보니, 그 동물은 강아지가 아니었습니다. 바로 야생에서 사는 코요테였던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Dale Teille


발견된 코요테는 차량 지붕 위에 앉아 주변을 조용히 관찰하는 듯 보였습니다. 마치 그 자리가 마음에 든 듯 매우 여유로운 자세로 앉아 주변 경계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로저스 씨가 호기심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자, 코요테는 그저 힐끗 한 번 쳐다볼 뿐 자리를 뜨지 않았습니다. 


주택가 한복판, 그것도 주차된 차량 지붕 위에 올라가 있는 코요테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은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도대체 이 코요테는 왜 주택가의 한복판에 나타나 차량 위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었던 것일까요?


이 장면을 담은 영상이 공개되자 많은 누리꾼분들이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처음엔 진짜 덩치 큰 강아지인 줄 알았는데, 정체 알고 소름 돋았다", "야생 동물이 도심까지 내려왔다는 게 충격적이다", "코요테가 마치 자신이 마을의 왕이라도 된 듯 폼을 잡고 있네요", "주인이 이 광경을 보면 얼마나 놀랄까" 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야생동물인 코요테가 주택가로 내려와 차량 위에 올라가 있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이러한 사건은 인간의 거주 영역과 야생의 영역이 얼마나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