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보는 앞에서 아이스크림 가져가려고 했다가 실제로 벌어진 심장 철렁한 상황

BY 하명진 기자
2025.10.18 09:46

애니멀플래닛tiktok_@humaidalbuqaish


만약 당신이 사자가 아끼는 주인의 디저트를 뺏으려 한다면, 과연 사자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여기 맹수를 반려동물로 키우는 것으로 유명한 한 남성의 일상 영상이 그 놀라운 대답을 보여줍니다.


화제의 주인공은 후마이드 알부카이시(Humaid Albuqaish)로, 그는 틱톡 계정을 통해 백사자를 포함한 다양한 야생동물들과의 특별한 일상을 공유합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후마이드 알부카이시는 소파에 앉아 있으며, 옆에는 늠름한 백사자가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음료와 간식들이 놓여 있습니다.


tiktok_@humaidalbuqaish


이때, 누군가 장난스럽게 손을 뻗어 주인의 아이스크림을 가져가려는 시늉을 했습니다. 


이 모습을 본 백사자는 즉시 반응했습니다. 자신의 주인 것을 함부로 건드리지 말라는 듯, 사자는 거친 하악질을 내뱉으며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사자는 경고와 함께 거대한 앞발을 휙 휘둘러 아이스크림을 건드리려는 손을 저지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조준이 빗나가는 바람에 그만 아이스크림 컵을 정통으로 치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시원한 아이스크림 조각들은 주인(집사)에게 그대로 튀어 옷을 엉망으로 만들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humaidalbuqaish


순식간에 벌어진 사태에 백사자의 태도는 돌변했습니다. 방금 전까지 성질을 부리던 녀석은, 주인의 옷에 아이스크림이 튀자 언제 그랬냐는 듯 시무룩하고 풀 죽은 표정을 지었습니다. 


마치 자신의 실수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는 듯 어쩔 줄 몰라하는 눈치였습니다. 주인은 그런 사자를 나무라지 않고 오히려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며 괜찮다고 달랬습니다.


애니멀플래닛tiktok_@humaidalbuqaish


이 장면을 본 누리꾼들은 "덩치만 큰 고양이 같다", "맹수인데도 저렇게 순종적일 줄이야", "하지만 저 앞발의 위력은 무시 못 한다" 등 놀라움과 재미가 섞인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영상은 맹수와 인간 사이에 형성된 예상치 못한 유대감과, 사자의 순간적인 감정 변화를 포착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