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에게 잡아먹힐 줄 알았던 돼지에게 3초 뒤 일어난 기적

BY 하명진 기자
2025.10.29 14:01

애니멀플래닛@mrhappines


뜨거운 물웅덩이 주변, 건조한 흙바닥에서 한 마리 야생 돼지가 물가로 조심스럽게 다가섰습니다. 


물속에는 이미 여러 마리의 악어가 수면 아래 몸을 숨긴 채 먹잇감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특히 가장 가까운 곳에 거대한 악어 한 마리가 슬며시 몸을 움직이며 돼지를 향해 다가오고 있었지만, 돼지는 다른 곳에 시선이 팔려 그 위험을 전혀 감지하지 못하는 듯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mrhappines


애니멀플래닛@mrhappines


잠시 후, 악어는 맹렬한 속도로 물 밖으로 튀어나와 입을 크게 벌렸고, 목표물인 돼지의 엉덩이를 무는 데 성공했습니다. 


갑작스러운 공격에 놀란 돼지는 비명을 지르며 필사적으로 달아나려 애썼지만, 이미 악어의 날카로운 이빨이 살 깊숙이 박혀있는 듯하여 쉽게 벗어나지 못하고 발버둥 칠 뿐이었습니다. 


주변의 다른 악어들까지 관심을 보이는 일촉즉발의 상황이었습니다.


모두가 이제 돼지의 운명은 끝났다고 생각하는 찰나, 믿기지 않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애니멀플래닛@mrhappines


애니멀플래닛@mrhappines


돼지는 마지막 힘을 짜내어 거세게 몸을 흔들었고, 그 순간 악어의 이빨이 박혀 있던 엉덩이 부위에서 미끄러져 빠져나왔습니다. 


알고 보니 악어는 튼실하게 살이 오른 돼지의 엉덩이를 물었으나, 살이 워낙 토실토실하고 미끈했던 탓에 이빨이 깊숙이 고정되지 못하고 미끄러지고 만 것입니다. 


악어는 놓치지 않기 위해 급히 돼지의 꼬리라도 물었지만, 촘촘하지 못한 악어 이빨 사이로 돼지 꼬리마저 미끄러지며 완전히 빠져나오고 말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mrhappines


이처럼 순식간에 놓친 악어는 허탈하게 물보라만 일으키며 다시 웅덩이로 미끄러져 들어갔습니다. 


죽음의 문턱에서 단 몇 초 만에 악어의 턱으로부터 벗어난 돼지에게는 실로 기적이 일어난 순간이었습니다. 돼지는 곧바로 전속력으로 달아나며 생존을 쟁취했습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