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가 두살배기 아기 납치해 걱정됐는데 뜻밖의 행동에 '모두가 놀랐다'

BY 하명진 기자
2025.10.29 14:34

애니멀플래닛News lions Media / Daily Mail


인도의 한 길거리에서 원숭이가 어린 아기를 품에 안고 있는 놀라운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되었습니다. 


마치 아기를 납치라도 한 듯이 좀처럼 놓아주지 않으려는 원숭이의 행동은 보는 이들에게 큰 충격과 궁금증을 안겼습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 사건은 과거 인도 거리에서 목격되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원숭이는 길 한복판에 앉아 어린 아기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입니다. 


원숭이는 심지어 아기의 머리카락을 정성스럽게 빗어주거나 털을 고르는 듯한 행동을 보이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 마치 자신의 새끼를 돌보는 것처럼 평온해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News lions Media / Daily Mail


이 기묘한 광경을 우연히 목격한 한 여성이 걱정스러운 마음에 아기에게 다가섰습니다. 여성은 아기를 부모에게 돌려주기 위해 원숭이에게서 떼어놓으려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원숭이는 아기를 자기 소유물이라도 되는 양 더욱 세게 품에 끌어안으며 저항했습니다. 원숭이는 마치 생떼를 부리듯이 아기를 놓아주지 않으려 했고, 여성은 계속해서 아기를 분리시키려 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아기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채 그저 원숭이의 품에 얌전히 안겨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News lions Media / Daily Mail


원숭이가 이 어린 아기를 왜 품에 안고 놓아주지 않으려 했는지, 그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야생 원숭이들이 민가로 내려와 아기에게 해를 끼치거나 심지어 비극적인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전문가들은 무분별한 도시 개발과 생태계 파괴로 인해 원숭이들의 서식지가 사라지고 먹이가 부족해지면서, 원숭이들이 점차 인간의 영역으로 내려오게 되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이는 인간과 야생 동물이 공존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얼마나 시급한지를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