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에게 물려 죽기직전인 물소가 필사적으로 포기하지 않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BY 하명진 기자
2025.11.03 11:00

애니멀플래닛@kilofact-en


거대한 악어의 무서운 턱에 물린 물소 한 마리가 필사적으로 허우적거리고 있습니다. 


이미 물속은 악어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한 환경이었기에, 물소가 이대로 악어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올 확률은 거의 희박해 보였습니다. 


누가 봐도 이제 물소는 결국 목숨을 잃을 수밖에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 놓여 있었죠.


하지만 이 물소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물소는 마지막 남은 힘까지 쥐어짜 내며, 어떻게든 물 밖으로 나가려 애썼고, 온몸을 비틀고 발버둥 치며 악어를 떼어내려고 몸부림쳤습니다.


애니멀플래닛@kilofact-en


애니멀플래닛@kilofact-en


안타깝게도 상황은 점점 더 안 좋아졌습니다. 주변에서 다른 악어들까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듯, 물소에게 천천히 다가오기 시작했거든요. 


물소는 이제 한 마리가 아닌 여러 악어에게 둘러싸일 위기에 처했습니다.


바로 그때였습니다.


물소가 온 힘을 다해 물 밖으로 나가려고 마지막 저항을 펼치던 순간,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하필 악어가 물소의 가장 취약한 부위 중 하나인 꼬리를 물고 있던 탓이었을까요? 


악어의 이빨이 꼬리를 놓치면서, 물소는 그 힘을 이용해 물 밖으로 천천히, 아주 천천히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kilofact-en


애니멀플래닛@kilofact-en


악어는 자신이 놓친 상황을 도저히 이해하지 못한 듯 보였습니다. 사냥감이었던 물소가 황급히 달아난 것도 아닌데, 너무나 느릿느릿하게 물 밖으로 걸어 나가는 모습을 보고는 매우 당황스러워했죠. 


눈앞에서 놓쳐버린 사냥감에 악어는 허탈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물소의 포기하지 않는 그 불굴의 마음이, 이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기적 같은 탈출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악어는 결국 물소를 쫓아가지 못했고, 물소는 목숨을 건 싸움에서 승리하며 무사히 뭍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kilofact-en


이 극적인 장면을 본 전문가들은 "물소가 보여준 생존 의지가 악어의 계산을 완전히 무너뜨린 사례"라고 말합니다. 


보통 악어는 사냥감을 물고 물속으로 끌어당겨 익사시키려 하는데, 물소는 꼬리가 물리는 불리함 속에서도 계속해서 반대 방향(육지)으로 힘을 썼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저항이 악어의 악력과 물속에서의 균형을 순간적으로 방해했고, 결국 악어가 찰나의 순간에 꼬리를 놓치게 만든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을 것입니다. 


야생에서 생존은 힘뿐만이 아닌, 끈기에 달려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장면입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