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안에 들어온 토끼 본 아기 호랑이의 반응 / 腾讯网
세상에는 논리나 과학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불가사의한 일들이 종종 벌어집니다. 오늘 전해드릴 사연 역시 도무지 납득하기 힘든, 놀라운 반전이 담겨 있습니다.
한 아기 호랑이가 자신의 보금자리에 먹이로 들어온 토끼를 보자마자 예상과는 전혀 다른 의외의 행동을 보였다고 합니다. 과연 이들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사건의 전말은 이렇습니다. 배고픔을 달래줄 먹이로 토끼 한 마리를 아기 호랑이의 우리 안에 넣어준 사육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 사육사는 자신의 눈을 의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기 호랑이 보고 경계심 놓지 못하는 토끼 / 腾讯网
아니 이게 무슨 일입니까. 아기 호랑이는 먹잇감으로 던져진 토끼를 사냥해 잡아먹기는커녕, 오히려 토끼와 둘도 없는 친구 사이가 되는 기막힌 결말이 펼쳐진 것입니다.
하루는 허기진 아기 호랑이를 위해 사육사가 토끼를 우리 안으로 조심스럽게 넣어주었습니다. 먹이로 토끼를 넣어주는 순간까지만 해도, 모두가 아기 호랑이가 토끼를 본능적으로 잡아먹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놀라운 상황은 그 직후에 이어졌습니다. 토끼는 자신이 호랑이의 영역 안에 들어왔다는 사실을 감지하고 온몸을 떨고 있었습니다.
자기 우리에 들어온 토끼에게 조심스레 다가가는 아기 호랑이 / 腾讯网
자신의 영역에 침입한 토끼를 발견한 아기 호랑이. 누구나 포식자인 호랑이가 토끼를 사냥할 것이라고 당연히 예측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모두의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아기 호랑이는 토끼를 해치기는커녕, 오히려 자신의 얼굴을 토끼에게 비비며 함께 놀자고 애교를 부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먹잇감으로 우리 안에 들어섰던 토끼는 순식간에 아기 호랑이와 어울리며 장난을 치고 있었습니다. 이 장면은 이것이 정말 가능한 일인지 두 눈을 비비고 다시 확인하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여기에 더해 아기 호랑이는 토끼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기까지 했습니다. 토끼는 마치 아기 호랑이의 귀에 무언가를 속삭이듯 가까이 다가서는 모습도 포착되었습니다.
종족 뛰어 넘은 우정 몸소 보여준 토끼와 아기 호랑이 / 腾讯网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알고 보니, 이 아기 호랑이는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부터 토끼와 함께 지내며 보살핌을 받은 경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눈앞에 먹잇감으로 들어온 토끼를 보고도 본능적인 사냥 대신 동족애와 비슷한 감정을 느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먹잇감이 아닌 절친이 된 아기 호랑이와 토끼의 이야기입니다.
현재 이 아기 호랑이와 토끼가 얼마나 친밀하게 지내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만, 분명한 사실은 이것이 종족을 뛰어넘은 경이로운 우정이라는 점입니다.
과학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이 특별한 우정이 오래도록 변치 않고 지속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바라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