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새끼 잃은 어미 사자가 아기 사슴을 보고 한 '놀라운 행동'

BY 하명진 기자
2025.12.16 10:01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드넓은 야생에서 홀로 남겨져 두려움에 떨고 있는 아기 사슴을 발견한 암컷 사자 한 마리가 사냥 본능을 잠재우고, 모성애로 아기 사슴을 품어 정성껏 돌보는 모습이 포착되어 큰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놀라운 이야기는 지난 2017년 영국 데일리메일을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당시 암컷 사자가 아기 사슴을 먹잇감이 아닌 자신의 새끼처럼 보호하며 먹이사슬의 경계를 뛰어넘는 믿기 어려운 장면이 공개된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당시 상황을 보면, 암컷 사자는 태어난 지 며칠 되지 않아 보이는 아주 작은 아기 사슴을 조심스럽게 물고 와 자신의 품 안쪽에 눕히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습을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연히 암컷 사자가 아기 사슴을 잡아먹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모두의 예상과는 달리, 암컷 사자는 아기 사슴을 핥아주며 마치 자신의 새끼를 돌보듯이 지극한 정성을 쏟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녀석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으로 아기 사슴에게 따뜻한 사랑과 보호를 표현했습니다. 


사진 속에서도 사자는 혀로 아기 사슴의 몸을 부드럽게 핥아주고 있는데, 아기 사슴은 사자의 품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듯 보입니다.


심지어 아기 사슴이 걸음을 떼려 할 때 혹시 넘어지거나 다치지 않을까 염려되어 그 곁을 떠나지 않고 묵묵히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애니멀플래닛Daily Mail


전문가들은 암컷 사자가 아기 사슴을 잡아먹지 않고 보호해 주려 했던 행동이 바로 강력한 모성애 때문일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 사진을 접한 많은 사람들은 "세상에 이런 일이!", "말도 안 되는 조합인데 눈물이 난다", "가슴 한구석이 뭉클해지는 감동이다", "야생의 감동이네요" 등 놀라움과 감동이 섞인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포식자와 피식자의 관계를 초월한 이 특별한 우정은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