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uger Sightings
배고픈 악어 한 마리가 겁도 없이 아기 하마를 사냥하려다, 떼로 몰려든 하마들에게 호된 대가를 치르는 경이로운 광경이 포착되었습니다.
30마리가 넘는 거대한 하마 무리에 둘러싸여 공격을 당한 악어는 죽기 직전의 위기에서 간신히 목숨만 부지한 채 쫓겨나고 말았습니다.
야생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크루거 사이팅스(Kruger Sightings)'에는 과거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충격적인 영상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영상 속에는 수십 마리의 하마가 평화로운 물가에서 갑자기 돌변하여 악어 한 마리를 무자비하게 공격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Kruger Sightings
본래 하마는 성격이 포악하기로 유명하지만, 평소에는 자신들의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한 주변에 악어가 지나가도 크게 신경 쓰지 않을 만큼 무심한 편입니다.
하지만 무리 중 가장 약한 존재인 새끼 하마가 위협받는 상황이 오면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당시 현장을 목격한 여행객 하리시 쿠마르(Harish Kumar)에 따르면, 굶주린 악어 한 마리가 무리 속에 섞여 있던 아기 하마 두 마리를 노리고 몰래 접근했습니다.
Kruger Sightings
악어는 하마들의 위력을 간과한 채 겁도 없이 무리 한가운데로 뛰어드는 무모한 선택을 했습니다.
그 순간, 악어의 음흉한 속셈을 눈치챈 하마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일제히 달려들어 악어를 포위했습니다.
분노한 하마들은 거대한 입으로 악어를 물어 공중으로 던져버리는가 하면, 묵직한 몸집으로 압박하며 무시무시한 괴력을 과시했습니다.
Kruger Sightings
예상치 못한 하마들의 집단 공격에 악어는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정신을 차리지 못했습니다.
덩치 큰 '하마 형님'들의 철저한 응징 덕분에 위기에 처했던 아기 하마는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고, 만신창이가 된 악어는 하마들의 감시가 소홀해진 틈을 타 가까스로 현장을 탈출했습니다.
하리시 쿠마르는 "악어가 감히 새끼들을 노리자마자 하마들이 즉각적으로 대응해 구역 밖으로 밀어냈다"며 "이런 진귀한 광경을 직접 눈앞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은 정말 큰 행운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Kruger Sightings
야생 동물 전문가들은 하마가 다른 동물들에 비해 가족애와 영역 본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특히 새끼를 건드리는 침입자에 대해서는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의 강력한 응징을 가한다고 설명합니다.
이번 사건은 '물속의 강자'라 불리는 악어조차 하마 무리의 단결된 힘 앞에서는 한낱 사냥감에 불과할 수 있다는 야생의 냉혹한 진리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