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들에게 달려든 악어 보자 분노 폭발한 어미 멧돼지는 이렇게 끔찍한 일을 했다

BY 하명진 기자
2026.01.20 11:21

애니멀플래닛Novella


평화로운 늪지대의 정적을 깨고 아프리카의 진흙탕 위에서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잔혹한 야생의 드라마가 펼쳐졌습니다. 


수면 아래에 몸을 숨긴 채 숨을 죽이고 기회를 엿보던 포식자 악어는, 물을 마시러 다가온 어린 새끼 멧돼지들을 단숨에 낚아채기 위해 거대한 입을 벌리며 돌진했습니다. 


하지만 그 찰나,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충격적인 광경이 벌어졌습니다. 


자신의 소중한 새끼들이 죽음의 위기에 처한 것을 목격한 어미 멧돼지가 단 일 초의 망설임도 없이 분노를 폭발시키며 악어의 머리를 향해 정면으로 달려든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Novella


애니멀플래닛Novella


포식자 앞에서도 굴하지 않는 어미 멧돼지의 기세는 그야말로 광기 어린 복수 그 자체였습니다. 


어미 멧돼지는 겁도 없이 악어의 주둥이와 목덜미를 날카로운 이빨로 사정없이 물어뜯기 시작했습니다. 


살점이 튀고 뼈가 으스러질 듯한 소름 끼치는 공격이 이어졌고, 예상치 못한 멧돼지의 무차별적인 폭격에 당황한 악어는 반격의 기회조차 잡지 못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Novella


애니멀플래닛Novella


늪지의 제왕이라 불리던 악어조차 어미의 처절한 모성애 앞에서는 한낱 사냥감으로 전락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결국 죽음의 위협을 느낀 악어는 새끼들을 포기한 채 필사적으로 물속으로 도망쳤으며, 어미 멧돼지는 끝까지 악어를 노려보며 새끼들을 지켜냈습니다.


야생동물 전문가들에 따르면 악어와 멧돼지는 자연계에서 매우 복잡하고도 위험한 먹이사슬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Novella


일반적으로 악어는 물가로 오는 멧돼지를 사냥하는 위치에 있지만, 성체 멧돼지는 그 파괴력이 대형 맹수조차 압도할 만큼 강력합니다. 


멧돼지는 시속 45km가 넘는 속도로 돌진하는 파괴적인 힘과 수 센티미터에 달하는 날카로운 엄니를 가지고 있어, 악어의 가죽을 뚫고 내장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새끼를 지키는 어미 멧돼지의 공격성은 평소의 수십 배에 달하기 때문에, 노련한 악어들조차 분노한 멧돼지와의 정면 대결만큼은 피하는 것이 야생에서 살아남는 상식이라고 합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