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보고도 피하지 않고 강 건너던 사자가 잠시후 황급히 도망간 이유

BY 하명진 기자
2026.01.21 17:49

애니멀플래닛하마가 뒤쫓아오자 죽을 힘을 다해 도망치는 사자의 모습 / Latest Sightings


초원의 제왕으로 군림하며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뽐내는 사자. 사자의 포효 한 번에 모든 동물이 숨을 죽이지만, 물 위라는 특수한 공간에서만큼은 그 권위가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모양입니다.


여기, 거구의 하마가 내뿜는 서슬 퍼런 기세에 눌려 자존심을 버리고 필사적으로 도망치는 수사자의 모습이 공개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야생의 생생한 순간을 전하는 '라티스트사이팅(Latest Sightings)' 채널을 통해 알려진 이 영상은 하마가 얼마나 위협적인 존재인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로 꼽힙니다.


애니멀플래닛자기 영역 침범한 사자들 무리 향해 공격하는 하마 / Latest Sightings


아프리카 보츠와나의 셀린다 자연보호구역에서 포착된 이 긴박한 장면은 수사자 무리가 평화롭게 강을 건너려던 찰나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사자들은 하마들이 밀집해 있는 수로를 통과해야만 했습니다. 녀석들은 나름대로 하마의 눈치를 살피며 조용하고 은밀하게 수면 위를 가로지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극도로 예민한 하마들에게 사자는 그저 자신의 영토를 침범한 불청객일 뿐이었습니다. 평소 조용해 보이던 하마는 돌연 폭주하며 사자들을 향해 무서운 기세로 물살을 갈랐습니다.


애니멀플래닛하마가 공격하자 죽을 힘을 다해 도망치는 사자 / Latest Sightings


예상치 못한 하마의 기습적인 돌진에 사자들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물속에서는 하마의 압도적인 체구와 가공할 치악력을 감당해낼 재간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왕의 위엄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졌고, 사자들은 오직 살아야 한다는 본능 하나로 전력 질주했습니다. 하마는 집요하게 뒤를 쫓으며 사자들을 강 밖으로 밀어냈습니다.


지상 최고의 중량급 동물 중 하나인 하마에게 쫓겨 허우적거리는 사자의 뒷모습은 야생의 냉혹함과 반전 매력을 동시에 느끼게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죽을 힘을 다해 하마로부터 도망치는 사자 / Latest Sightings


결국 사자들은 하마의 무시무시한 경고를 받은 뒤에야 간신히 육지로 올라와 목숨을 부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 극적인 조우는 절대적인 강자가 존재하기보다, 각자의 영역과 상황에 따라 생태계의 서열이 언제든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


강력한 힘보다 무서운 것은 바로 누군가의 영토를 가볍게 여긴 대가였다는 것을 사자들은 뼈저리게 느꼈을 것입니다.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