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 피해 겨우 달아난 임팔라...그런데 잠시후 벌어진 끔찍한 결말

BY 하명진 기자
2026.02.19 13:21

애니멀플래닛악어와 표범에게 둘러싸여 있는 임팔라의 모습 / Latest Sightings


냉혹한 약육강식의 원리가 지배하는 야생의 세계에서는 잠시도 방심할 틈이 없습니다. 


최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포착된 한 영상은 '운 나쁜' 임팔라의 필사적인 사투와 허무한 최후를 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사건은 갈증을 느끼던 임팔라 무리가 진흙 웅덩이를 찾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조심스럽게 물을 마시던 임팔라 한 마리를 노리고 있던 것은 물속의 포식자, 악어였습니다. 


순식간에 튀어 오른 악어는 임팔라를 물속으로 끌어들이려 했고,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임팔라는 살기 위해 약 2분간 처절한 몸부림을 쳤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악어의 공격으로부터 벗어나려 발버둥 치는 임팔라 / Latest Sightings


놀랍게도 임팔라는 그 강력한 악어의 아귀에서 벗어나는 데 성공했습니다.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졌다는 안도감에 숨을 고르기도 전, 임팔라의 눈앞에는 더 잔혹한 현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바로 근처에서 이 모든 광경을 지켜보고 있던 표범이 떡하니 버티고 서 있었던 것입니다.


사실 표범은 임팔라의 비명과 물보라 소리를 듣고 이미 근처에서 기회를 엿보고 있었습니다. 악어와 사투를 벌이느라 체력이 바닥난 임팔라가 지상으로 올라오자마자, 표범은 기다렸다는 듯 잽싸게 달려들어 녀석을 제압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악어로부터 가까스로 벗어나는데 성공한 임팔라 모습 / Latest Sighting


애니멀플래닛악어에게 벗어나 살았다고 생각한 임팔라가 걸어가는 모습 / Latest Sightings


방금 전 죽음의 문턱에서 탈출한 임팔라에게 또 다른 포식자가 나타난 이 상황은 보는 이들조차 탄식을 자아내게 했습니다. 


악어를 상대로 거둔 승리의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찾아온 표범의 습격에 임팔라는 제대로 된 저항조차 해보지 못한 채 최후를 맞이하고 말았습니다.


자신보다 훨씬 강한 악어와 싸워 이겼지만, 결국 또 다른 포식자의 먹잇감이 된 임팔라의 사연. 누리꾼들은 "인생은 정말 한 치 앞도 알 수 없다는 걸 보여준다", "임팔라의 노력이 너무 허무해서 마음이 아프다"며 야생의 냉정함에 씁쓸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눈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표범에게 붙잡혀 죽은 임팔라 / Latest Sightings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