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도없이 악어 먹이 훔치려 다가간 3마리의 하이에나 뒤 대반전 장면

BY 하명진 기자
2026.02.20 20:27

애니멀플래닛@RedEurydice-i9s


약육강식의 세계가 펼쳐지는 야생의 강가, 거대한 악어 한 마리가 사냥감을 단단히 붙잡고 식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죽음의 공포도 잊은 듯한 하이에나 세 마리가 슬금슬금 악어 곁으로 다가옵니다.


보통의 동물이라면 악어의 강력한 턱동작 한 번에 목숨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피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하이에나들은 어딘가 여유로워 보이기까지 합니다. 악어가 으르렁거리며 경고를 보내도, 세 마리의 하이에나는 물러서기는커녕 오히려 악어를 포위하듯 거리를 좁혀갑니다.


애니멀플래닛@RedEurydice-i9s


애니멀플래닛@RedEurydice-i9s


"도대체 무엇을 믿고 저렇게 당당한 걸까?"


그 의문은 카메라 각도가 바뀌는 순간 곧바로 풀렸습니다. 악어와 대치하던 세 마리의 하이에나 뒤편으로, 풀숲 사이에 숨어있던 수십 마리의 하이에나 군단이 일제히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처음 다가갔던 세 마리는 그저 악어의 시선을 끌기 위한 '미끼'이자 '선발대'에 불과했습니다. 


자신들의 뒤에 거대한 무리가 버티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에, 그들은 포식자 악어 앞에서도 당당하게 먹이를 훔치려 했던 것이죠.


애니멀플래닛@RedEurydice-i9s

애니멀플래닛@RedEurydice-i9s


결국 수적인 열세에 밀린 악어는 필사적으로 지키려던 먹이를 내주고 물속으로 후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이에나들이 왜 '초원의 기회주의자'이자 '치밀한 전략가'로 불리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세 마리가 믿는 구석이 다 있었네", "뒤에서 무리가 쏟아져 나올 때 소름 돋았다", "악어도 저 머릿수 앞에서는 답이 없었을 듯"이라며 하이에나의 영리하고도 무서운 집단 전술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YouTube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