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en Kress
운전대를 잡고 평화롭게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앞차의 뒷모습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최근 미국 플로리다의 한 고속도로에서 차량 범퍼에 거대한 악어를 매달고 주행하는 차량이 발견되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인 카렌 크레스(Karen Kress)는 95번 주간 고속도로를 주행하다가 믿기 힘든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앞서가던 검은색 SUV 차량 뒷부분에 정체불명의 커다란 물체가 밧줄로 칭칭 감긴 채 매달려 있었기 때문입니다.
Karen Kress
가까이 다가가 확인한 그 물체의 정체는 다름 아닌 살아있는 듯한 거대 악어였습니다.
악어는 입과 몸통이 밧줄로 단단히 결박되어 있었으며, 차량 폭보다 긴 꼬리는 안쪽으로 굽혀진 채 범퍼에 고정되어 고속도로 위를 위태롭게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이 충격적인 장면은 왜 벌어진 것일까요? 플로리다주에서는 매년 지정된 기간 동안 허가받은 사람에 한해 악어 사냥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사냥꾼이 포획한 악어를 이동시키는 과정에서, 악어 특유의 강한 체취가 차 안에 배는 것을 피하려고 차량 외부에 매달아 놓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Karen Kress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 모습이 법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플로리다 야생동물 보호위원회(FWC)에 따르면,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수확한 악어를 차량 뒤에 묶어 운송하는 행위는 주법상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비록 법적으로는 허용된 일이라 할지라도, 대낮에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밧줄에 묶인 채 매달려 가는 악어를 목격한 시민들은 "너무 잔인해 보인다", "충격 그 자체다"라며 여전히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