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들에게 물어뜯기는 물소...하지만 5초 뒤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BY 하명진 기자
2026.02.21 13:24

애니멀플래닛@KiloFact


굶주린 사자들에게 포위되어 쓰러진 물소가 죽음의 문턱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경이로운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끝없는 초원에서 벌어진 이 생존 드라마는 야생의 냉혹함과 생명의 강인함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사건 당시, 여러 마리의 사자가 물소 한 마리를 바닥에 짓누른 채 날카로운 이빨로 몰아붙이고 있었습니다. 


물소는 이미 모든 기력을 다한 듯 미동도 없이 누워 있었고, 사자들은 사냥에 성공했다고 확신한 듯 한껏 여유를 부리며 만찬을 시작하려던 참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KiloFact


애니멀플래닛@KiloFact


하지만 사자들이 방심하며 압박을 늦춘 그 찰나, 믿기 힘든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죽은 듯 보였던 물소가 갑자기 거친 숨을 몰아쉬며 뒷다리를 세차게 걷어찬 것입니다. 


지옥 같은 고통 속에서도 살아야 한다는 본능 하나로 온 힘을 다해 몸부림치며 일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저항에 당황한 사자 무리는 뒤로 물러나며 우왕좌왕했고, 끝까지 매달려 있던 녀석들조차 물소의 필사적인 기세에 눌려 나가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온몸이 만신창이가 된 상태에서도 물소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전력 질주하여 사자들의 포위망을 뚫고 무사히 탈출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KiloFact


애니멀플래닛@KiloFact


전문가들은 이 놀라운 현상을 '긴장성 부동화' 반응으로 분석합니다. 물소가 극심한 공포 속에서 일시적인 가사 상태에 빠져 사자들의 경계심을 무너뜨렸고, 사자들이 목을 조르는 힘을 푼 순간을 정확히 파고든 것입니다. 


또한 절체절명의 순간 분비된 아드레날린이 상처 입은 몸으로도 맹수들을 뿌리칠 수 있는 폭발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냈습니다.


가장 절망적인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는 의지가 기적을 만든다는 야생의 진리를 보여준 이 물소의 뒷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하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KiloFact


하명진 기자 [zipsa@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