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한복판에 갑자기 나타나 운전자들 멘붕 빠지게 만든 '공룡 사슴'의 충격적 정체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04.01 08:31

애니멀플래닛youtube_@REACTION FR


인적이 드문 새벽 시간, 운전 중이던 한 운전자는 자신의 눈앞에 나타난 공룡 사슴을 보고 그만 화들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누가봐도 SUV 차량보다 2배는 훨씬 커보이는 공룡 사슴이 눈앞에서 터벅터벅 걸어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도대체 이 공룡 사슴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지난 2018년 미국 알래스카주의 한 도로에서 포착된 초대형 사슴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불러모은 적이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REACTION FR


영상에 따르면 커다란 뿔을 달고 있는 사슴 한마리가 도로 한복판 위를 걸어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정말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비주얼이었죠.


그렇다면 영상에 찍힌 공룡 사슴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남다른 몸집을 자랑하는 이 사슴은 알래스카 말코손바닥 사슴(Alaska Moose)이라고 합니다.


몸길이가 보통 1.4m에서 2.1m에 달하는 알래스카 말코손바닥 사슴은 수컷의 경우 최대 800kg, 암컷의 경우 490kg까지 나갈 정도로 우람한 몸집과 무게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애니멀플래닛youtube_@REACTION FR


성격은 난폭해 번식기 시즌이 되면 자신의 짝짓기를 방해하는 모든 요소들을 엄청난 크기의 뿔로 들이 박고 헤치우는 스타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는 멸종위기에 직면한 알래스카 말코손바닥 사슴. 다시 한번 더 우람한 비주얼에 입이 떡 벌어집니다.


운전자들을 멘붕 빠지게 만든 공룡 사슴, 알래스카 말코손바닥 사슴의 모습은 아래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YouTube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