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버려지는 줄도 모르고 신나서 꼬리 흔들며 숲속 들어갔다가 주인한테 버림 받은 리트리버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년 06월 11일

애니멀플래닛facebook_@IPawdItForward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데리고 숲속에 들어가던 견주는 그곳에서 녀석을 버리고는 홀로 달려나와 차량을 타고 도망가는 일이 있었습니다.


견주로부터 버림 받은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자신이 내렸던 주차장 주변을 서성이며 지나가는 차량마다 견주가 아닌지 쳐다보고 또 쳐다보며 자리를 지켜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합니다.


숲속에 래브라도 리트리버 강아지를 버리고 떠난 견주 모습이 고스란히 CCTV에 포착돼 보는 이들을 충격과 함께 분노 일으키게 하고 있는데요.


비영리단체 아이 포드잇 포어루어드(I Paw'd It Forward)는 SNS를 통해 숲속에 래브라도 리트리버 강아지 유기한 견주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facebook_@IPawdItForward


미국 워싱터누 밴쿠버에 있는 오차드 파크에서 테슬라 한 대가 유유히 들어왔죠. 차량에서 내린 견주는 뒷좌석 문을 열더니 타고 있던 래브라도 리트리버 강아지가 내렸습니다.


다시 운전석에 올라탄 견주는 다시 차량에서 내린 뒤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데리고 숲속으로 걸어들어갔죠.


아무것도 모르는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그저 견주와 함께 산책 나가는 줄 알고 기분 좋아서 꼬리까지 흔들며 뒤따라 들어가는데요.


잠시후 얼마나 지났을까. 견주는 서둘러 뛰어나오더니 자신의 차량에 올라타고는 아무런 일도 없었다는 듯이 재빨리 도망갔습니다.


애니멀플래닛facebook_@IPawdItForward


같이 숲속에 들어간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후 CCTV 영상에는 자신이 내렸던 주차장 주변을 서성이는 래브라도 리트리버 모습이 보였습니다.


숲속에 데리고 들어가 유기한 것이었죠. 아마도 자신을 못 따라오도록 숲속에 유기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렇게 버려진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지나가는 차량마다 관심을 가지며 견주가 아닌지 들여다봤는데요. 


다행히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비영리단체 아이 포드잇 포어루어드 도움으로 구조돼 안전하게 보호 받고 있으며 현지 경찰은 동물유기 사건으로 판단, 견주를 찾기 위해 수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도대체 왜 숲속에다 내버려져야만 했던 것일까. 동물을 쉽게 버려도 되는 물건처럼 여기는 실태가 안타깝고 씁쓸할 따름입니다.


애니멀플래닛facebook_@IPawdItFor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