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면서 유기견도 도울 수 있는 롯데마트 '걷기 기부' 챌린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2.05.30 11:03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DogTime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서 유기견도 도울 수 있는 뜻깊은 기부 챌린지가 한달 동안 진행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3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고 유기견도 돕는 '걷기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유기견 지원 기부 챌린지'는 말 그대로 반려견과 산책하며 유기견을 돕는 챌린지입니다.


롯데마트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자리잡히고 있지만 이에 따른 유기견 문제 또한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떠오르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애니멀플래닛롯데마트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휴대폰에 걸음 수를 측정하는 걷기 플랫폼 '워크온' 앱을 설치한 다음 '롯데마트 유기견 지원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 누구나 쉽게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는데요. 챌린지 참여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한 걸음 수를 기부하게 됩니다.


롯데마트는 참여자들의 누적 걸음을 집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 달성할 경우 동물권행동 카라에 유기견 지원을 위한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기부금은 동물보호소 카라 더봄센터 시설 보수 지원금 및 동물권행동 카라를 통해 유기견 입양 시 견주에게 무료로 지급 될 입양 박스 제작에 사용됩니다.


특히 입양 박스는 유기견 입양 견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초 반려 용품이 담긴 키트로 롯데마트 펫 전문 브랜드 콜리올리에서 직접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애니멀플래닛자료 사진 / Artificial Grass Liquidators


이밖에도 캠페인 종료 후에는 누적 20만보 이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100명 추첨을 진행해 롯데마트 콜리올리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쿨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들에게는 워크온 어플을 통해 기부증서도 발급해준다고 하니 반려견 산책도 하면서 유기견 기부도 하는 것은 어떨까요.


김혜영 롯데마트 ESG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단순 걷기 캠페인이 아닌, 반려견과 함께 산책한 발걸음이 유기견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캠페인 기획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유기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