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그린

물고기인 줄로 착각해 꿀꺽 삼켰다가 갈매기란 사실 알고 "퉤퉤" 뱉어낸 거대 참치

BY 애니멀플래닛팀
2020년 02월 13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거대한 크기의 참치가 갈매기가 물고기인 줄 알고 꿀꺽 삼켰다가 다시 내뱉어내는 현장이 카메라에 포착돼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사연은 지금으로부터 4년 전인 지난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유튜브 채널 바이럴홍(ViralHog)에는 갈매기를 삼켰다가 내뱉는 참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요.


스페인 히로나주의 레스칼라에서 찍힌 이 영상은 당시 한 남성이 물속을 헤엄치던 거대한 참치를 발견하고 물속으로 물고기를 던져준 것에서 시작됩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일행들과 같이 있던 남성은 참치 먹으라고 물고기를 던져주는데 그때 하늘을 날던 갈매기가 이를 낚아채기 위해 물속으로 들어가죠.


그 순간 참치는 물고기와 함께 갈매기를 삼켜버리고 말았습니다. 물고기인 줄로 착각한 것이겠죠.


아니,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갈매기가 물고기를 낚아채려는 순간 참치가 물고기와 갈매기를 삼켜버린 셈인데요.


순식간에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지자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당황한 나머지 웃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잠시후 헤엄을 유유히 치던 참치는 무언가를 퉤퉤하고 내뱉은데요. 그건 다름아닌 갈매기였습니다.


기절한 듯한 갈매기는 이내 물 위에서 날개짓을 퍼덕퍼덕이더니 곧바로 유유히 날아갔는데요.


참치가 갈매기를 물고기와 함께 꿀꺽 삼키려고 했던 것도 신기한 일입니다만 갈매기가 멀쩡히 살아나와 하늘로 도망가는 것도 신기하고 놀랍기만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이상의 일들이 현실에서는 실제로 벌어진다는 점을 새삼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영상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ViralHog


YouTube_@ViralH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