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마 아직 떼지 못한 아기가 자기한테 열심히 다가오자 조용히 기다려주는 '천사' 강아지

BY 애니멀플래닛팀
2021.05.29 09:47

애니멀플래닛youtube_@Swift Family


아직 걸음마를 떼지 못한 아기가 있습니다. 천진난만 해맑은 표정으로 강아지에게 엉금엉금 열심히 기어가는 아기는 세상 신난 표정이었습니다.


강아지는 아기가 자신에게 열심히 걸어오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는 듯이 바닥에 얌전히 앉아서 아기가 올 때까지 기다려줬다고 하는데요.


자리를 지키며 아기가 올 때까지 기다려주고 응원하는 '천사' 강아지의 귀여운 모습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합니다.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는 강아지에게 아장아장 기어가는 아기의 귀여운 일상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화제를 불러 모은 적이 있죠.


애니멀플래닛youtube_@Swift Family


실제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아직 걸음마를 떼지 못한 아기는 열심히 바닥을 기어가며 강아지에게 다가갑니다. 강아지도 아기가 싫지 않은 듯 자리를 떠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었는데요.


아기가 자신에게 오기를 기다리는 듯 보였습니다. 아기가 엉덩이를 하늘 위로 번쩍 들어올리면서 열심히 기어오는 동안 강아지는 사랑스럽게 아기를 쳐다봤죠.


마치 그 모습은 아기에게 힘내라고, 넌 할 수 있다고, 조금만 더 오라고 응원하는 듯 보였습니다. 결국 아기는 강아지에게 갔고 강아지는 그런 아기에게 수고했다며 애교를 부렸는데요.


한편 생각지도 못한 아기와 강아지 케미에 누리꾼들은 너무 귀엽다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강아지의 마음이 너무 예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Swift Family


YouTube_@Swift Family

애니멀플래닛팀 [hooon@animalplanet.co.kr]